[병원신문] PDRN주사 논문 조직재생줄기세포학술지 게재 | 신문보도자료

[병원신문] PDRN주사 논문 조직재생줄기세포학술지 게재

Author
aescular
Date
2015-02-16 18:29
Views
478
[NHA병원신문 ]  PDRN주사 논문 조직재생줄기세포학술지 게재

박현 기자 hyun@kha.or.kr

이 논문은 고령화에 따른 만성적 질환인 퇴행성관절염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PDRN 관절강내 주사를 시행한 결과에 대해 'PDRN 관절강 주사요법은 단기간의 관절강내 부종 감소 및 통증 완화에 유용했다'고 밝히고 있다.김완호정형외과 김완호 대표원장의 '무릎 골관절염 PDRN 관절강내 주사 임상결과에 대한 논문'이 대한줄기세포조직재생학술지에 게재됐다.

사실 퇴행성관절염은 경제적 손실이 매우 큰 질병이지만 간단히 PDRN주사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면 환자나 진료자 입장에서도 편리하고 효율적인 치료 방법이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PDRN(폴리디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polydeoxyribonucleotide)은 특정 사이즈의 DNA 중합체로 이뤄져 있으며 생체조직 내에 투여되면 DNA의 합성을 촉진할뿐 아니라 과도한 염증반응이나 조직생산에 대해 빠른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신속한 항염증 및 조직재생효과로 상처치유 시간을 단축시키고 세포재생을 활성화시키며, 콜라겐을 함유해 각종 단백질 생성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PDRN 주사는 조직재생주사치료제로 퇴행성관절염치료에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어깨, 무릎 등과 같은 주요 근골격계 질환은 물론 족저근막염이나 팔꿈치, 손목통증에도 효과적으로 쓰이고 있다.

김완호 원장은 “PDRN 치료를 퇴행성관절염에 적용한다면 일차적으로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이차적으로 수술 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나 재발의 염려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관련 임상연구 및 치료를 지속함으로써 재생치료 분야의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논문을 발표한 김완호 원장은 정형외과의사회 학술이사와 대한줄기세포조직재생학회 총무이사를 겸임하며 여러 근골격계 학회 회원으로써 꾸준한 조직재생 치료분야의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다수 학회에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출처 : http://www.kh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835
Total Reply 0Count